웹사이트 제안의 전제
인터넷 일반 현황
|
기업환경분석
|
제품 및 회사홍보 컨텐츠 구축제안에 앞서 인터넷 일반 및 EC부분의 전반적인 동향 분석 |
별정우체국의 대.외적인 환경 및 기타 제반사항등을 SWOT분석 측면의 여건 검토 |
사업현황 분석
|
소비자 판촉활동 및 고객관리를 위한 이벤트 및 행사. 기타 매체홍보활동 등의 Mass Marketing이 주를 이룸
Marketing Positioning의 찰별화 된 경재우위 유지를 위한 On/Off-line의 효율적인 공동 마케팅 시스템 필요 |
경쟁사이트 분석
|
국내.외 경쟁(브랜드)사의 Contents 분석 요소 기준에 의한 Benchmarking 주요구성요소 기준에 의한 경쟁(브랜드)사 Website의 종합 비교 분석
|
웹사이트 구축제안
목표 및 컨셉설정
|
구축전략
|
사이트구조도
|
디자인컨셉
|
On-Iine상의 이미지(인지도)확대를 통한 Market Place의 차별화 된 경쟁우위 확보 |
구축목적과 기능,사용자 이용 등을 고려하여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쌍방향적인 반응을 유도, 촉진 시키기 위한 High Quality Contents구축
|
중요한 커다란 사이트의 줄기를 잡은후 세부적으로 하나하나의 메뉴구성 |
Interpace와 Contents의 중요도에 따른 시각정인 고려한 Navigation설계 |
프로젝트 관리방안
유지보수방안
|
사용자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이외의 기술교육은 유상제공됨
비상/장애 복구처리(구축개발인력이 투입되며 방문처리 및 원격 처리) |
개발조직도
|
개발일정
|
구축인력 파트별 구성,사업부별로 작업진행
|
Website개발일정은 업체와의 협의에 의한 결정,조정
|